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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판 Art of Fighting |
일본판 용호의권 |
스트리트파이터2의 태풍이 스트리트파이터2 대쉬로 오락실을 점령하고 있을 때 아랑전설2는 스트리트파이터2와는 차별된 시스템으로 어느정도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 시기에 SNK는 아랑전설2와는 또다른 대전 격투게임으로 스트리트파이터2를 견재할 게임을 내놓게 되는데 그것이 용호의권입니다.
달랑 2명?
캐릭터 선택시 플레이어들을 황당하게 만든게 선택을 할 수 있는 캐릭터가 단 2명 뿐이라는 것입니다. 이럴바에는 왜 캐릭터 창이 8개이냐고 의문이 되었는데 사실 2인플레이를 할 경우 나머지 6명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대전을 할 수 있습니다. 용호의 권 스토리상 료와 로버트를 제외한 나머지 캐릭터는 격파 대상이기 때문이지요. 선택창에서도 보는 바와같이 스토리모드에서 캐릭터 선택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선택을 하고 대전을 시작하면 토도->잭->리->킹->미키->존->Mr.Big->???와 대전을 하게 됩니다.
병깨기 |
얼음깨기 |
패황상후권발사 |
초필살기 사용법 : ←↓→ + C 떼자 마자 A
마치며...
SNK에서 만든 대전 격투게임들은 하나같이 약간은 무모할 정도의 실험정신으로 무장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실험정신은 SNK를 대전격투게임의 왕좌에 올리는 쾌거를 올리나 그것으로 인해 오히려 SNK를 망하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용호의 권은 아랑전설과는 전혀 다른 시스템인 줌인 줌아웃 시스템과 기력 시스템을 활용하여 아랑전설과 스트리트파이터2와는 또다른 대전격투게임을 창조하게 됩니다. 또한 아랑전설1에서 보여줬던 스토리를 통한 대전 격투는 플레이어가 왜 싸우고 있는지에 대한 정당성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용호의 권은 기술의 단순함, 무한 발차기, 기력시스템의 헛점같은 단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SNK가 아랑전설과 용호의 권이라는 대전격투게임을 플레이어들에게 SNK라는 회사의 존재를 알리는데 많은 기여를 하게 됩니다.
SNK에서 만든 대전 격투게임들은 하나같이 약간은 무모할 정도의 실험정신으로 무장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실험정신은 SNK를 대전격투게임의 왕좌에 올리는 쾌거를 올리나 그것으로 인해 오히려 SNK를 망하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용호의 권은 아랑전설과는 전혀 다른 시스템인 줌인 줌아웃 시스템과 기력 시스템을 활용하여 아랑전설과 스트리트파이터2와는 또다른 대전격투게임을 창조하게 됩니다. 또한 아랑전설1에서 보여줬던 스토리를 통한 대전 격투는 플레이어가 왜 싸우고 있는지에 대한 정당성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용호의 권은 기술의 단순함, 무한 발차기, 기력시스템의 헛점같은 단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SNK가 아랑전설과 용호의 권이라는 대전격투게임을 플레이어들에게 SNK라는 회사의 존재를 알리는데 많은 기여를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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