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물생활

구피 치어 브라인 쉬림프 먹이기

by M??N 2015. 6. 20.
반응형
브라인 쉬림프는 구피 성어에게 주기 보다는 치어를 튼튼하고 빨리 자라게 하기 위해 많이 먹인다. 다른 먹이들과는 달리 브라인 쉬림프 알을 따로 부화시켜서 먹여야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건조먹이가 아닌 생먹이를 급여하기 때문에 구피 치어가 빨리 자란다. 매일 브라인 쉬림프를 부화시켜 먹이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부화시켜서 한번에 먹일 만큼만 마이크로 튜브에 나눠 냉동실에 보관하는 편이다.

얼린 브라인 쉬림프를 어항의 물에 띄운다.

겨울이 아니라면 대부분 언 브라인 쉬림프는 20-30분정도면 잘 녹는다. 녹은 브라인 쉬림프를 치어항에 넣어준다. 사진상의 양은 치어 20마리가 먹기엔 매우 많은 편이기 때문에 반만 치어에게 먹이고 남은 양은 플래티와 구피 성어가 있는 항에 넣어준다.

브라인 쉬림프를 구피 성어와 플래티가 있는 어항에 넣으면 우르르 몰려와 먹는다.

치어들도 브라인 쉬림프를 배터질정도로 먹는다. 중간에 가라앉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때는 플라스틱 스포이트나 저을 수 있는 도구를 통해 바닥에 있는 브라인 쉬림프를 위로 올려주는게 좋다. 그래야 치어들이 빨리 먹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어항의 물이 덜 더러워진다.

치어들에게 확실하게 브라인쉬림프는 좋은 먹이이다. 하루에 2번정도 주면 쑥쑥 자랄 것이다. 치어들이 테트라 비트같은 것도 먹기는 하지만 브라인 쉬림프를 더 잘먹는다. 주인이 좀 귀찮기는하지만 자주 브라인 쉬림프를 부화시켜 먹여야 되겠다.
반응형

'일상생활 > 물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스볼 구입  (0) 2015.09.04
알풀 치어 낳다.  (0) 2015.06.14
플로엑셀 사용기  (0) 2015.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