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LCD저금통

by M??N 2013. 2. 5.
반응형

 

 지금까지 많은 저금통을 많이 사기도 했고 그만큼 많이 버리기도 했다. 이유는 단 하나. 내가 얼마만큼 모았는지 확인이 안된다는 것이었다. 나중에 저금통 꽉 차면 그때 확인 해보면 되겠지만 상당히 귀찮다. 그래서 동전이 얼마나 들어갔는지 표시가 되는 저금통을 찾다보니 LCD창 저금통이 보였다. 그래서 즉시 구매.

 

 

 

상자안 내용물은 설명서, 저금통이 전부다. 중국산답게 상자안에는 제품을 보호할 만한 어떠한 것도 없었다.... 저금통 뚜껑을 보면 LCD창이 있고, 그 아래에 동전을 집어넣는 부분이 있다.

 

 

        

 

 저금통 뚜껑을 뒤집에서 건전지 함에 AA건전지를 넣으면 LCD창에 숫자 0이라고 쓰여 있으면 제대로 작동하는 것이다. 건전지함 위에 보면 검정색 작은 단추가 있는데 리셋 단추이다.

 

 

 

 이 저금통이 동전을 어떻게 인식을 하는지 보니, 동전 넣는 부분에 두개의 금색 막대가 있다. 동전을 그사이에 집어넣으면 왼쪽 금색 막대가 움직이는데 얼마만큼 벌어지는가를 가지고 동전을 구별하였다. 웬만한 우리나라 동전은 다 인식하는듯하다. 다만 동전을 집어 넣을 때 힘을 주고 넣어야한다. 안그러면 동전이 들어가지고 않을 뿐더러 오히려 동전이 튕긴다. 그와 동시에 들어가지도 않은 10원으로 인식하여 LCD창에 표시가 된다.

 

  이 저금통은 동전을 모았다가 세는게 즐거운 분들을 위한 것이 아닌 동전 하나 넣었을 때 얼마나 모였는지 확인해보고 즐거워 하는 분들을 위해 만든 듯하다. LCD창이 조금 작은 듯해 보이나 숫자는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는 정도이고, 동전 구분도 정확하게 2개의 금속 막대 사이로 집어 넣으면 인식한다. 저금통이 작아보이는 듯해서 100원 짜리 동전 200개정도 넣었더니 전체의 30%정도 차는 듯하다. 이만하면 꽤 많이 들어간다고 생각된다.

 

 

 

 

 

 

 

 

 

 

 

 

 

 

 

 

 

 

 

 

 

 

 

 

 

 

 

 

 

 

반응형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플래트론 23MA53 TV 2달 사용기  (0) 2013.09.11
마트에서 데임기타를 사다.  (0) 2012.12.08
척야산에 오르다...  (0) 2011.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