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Famicom(NES)

열혈행진곡 - TECHNOS JAPAN - 1990

by M??N 2007. 10. 16.
반응형

熱血行進曲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90년대에 나온 테크노스 저팬의 역작이다.
(원래 일본어이나 우리나라 한글 번역팀에서 번역한 것이다. 정식으로 번역된 건 없다.)
여기서는 편의상 왼쪽을 일본어판 오른쪽을 한글번역판으로 구분하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하는 사람의 수를 정한다.(최대 4명까지 가능) 그리고 팀을 고른다.
팀을 변경할 수도 있는데 주의할 것은 엔딩을 보려면 꼭 1p는 열혈팀을 골라야한다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경음을 고르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목에 대한 세부 내용을 정하면 된다.
(주로 몇회를 하느냐, 시간은 얼마나 줄것인가에 대한 것이다.)


경 기 시 작


        1. 크로스 컨트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로스컨트리

학교주위를 한바퀴 돌아서 오면 되는 경기이다... 생각할 것도 없다. 주위에 있는 무기들을 가지고 상대편을 못가게 해서 1등만하면 된다. 3번째 그림처럼 전부 실격 시키고 혼자 달리면 금상첨화 !!

        2. 장애물방
사용자 삽입 이미지
1번경기랑 똑같다. 무조건 1등을 하면 된다. 상대편을 때려눕혀 실격 시켜도 되고 안해도 된다.
다만 주의사항은 각 장애물방마다 1분이라는 제한시간이 있어서 카운터가 0초가 되면 자동으로 다음 장애물방으로 간다는사실!

        3. 박깨기 게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운데 봉을 타고 맨위에 올라가서 박을 깨면된다. 게임하기전에 설정을 안했다면 1p-2p,3p-4p로 편이 나누어져있다. 우리편을 맨위로 보내고 상대편을 못가게하면 쉽게 이길수 있다. 물론 상대편을 기권시키면 좋겠지만 시간이 부족한편 .

        4. 서바이벌격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에 있는 상대편의 체력게이지를 다소비시키거나 맨밑으로 던져 실격시켜서 1등을 하면 된다. 각 선수마다 특수기술이 있어서 그런 기술을 잘 이용하면 쉽게 이길수 있다.

        5. 시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4가지 경기를 다 끝내면 시상이 있다. 다시한번 이야기하지만 엔딩을 보려면 혼자서 1p로 열혈고교를 선택하고 각종목별 최소 2등이상해야한다는 것이다. 우승을 하게되면 엔딩이 나온다.

       6. 엔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엔딩은 ... 그냥 기대하시지마시라.. 위처럼 무대위에서 쿠니오하고 그의 라이벌2명이서 쑥덕쑥덕하다가 끝나버린다.(하긴 경기가 달랑 4종목이고 단순한 게임인데 엔딩을 바라는 내가 바보다.)


감상
초등학교 다닐 시절에 우연히 팩을 바꾸다가 얻은 이게임은 동생하고 싸울정도로 열심히했다. 지금도 다시 하니 재미는 있는데, 컴퓨터로 하니 그 때의 그 즐거웠던 느낌은 살아나지는 않는다. 다만 내머리 속에는 그 때의 즐거운 추억만 간직할 뿐 .... 그리고 한글화를 하셨던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그분들 덕에 게임에 대한 이해가 좀더 쉬웠다.

PS) 게임 롬팩에 대하여 관련된 내용은 질문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롬팩은 인터넷에서 검색하시면 충분히 구하실수있습니다.




반응형

'게임 > Famicom(N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혈고교 돗지볼--Technos Japan-1988  (0) 2007.10.19
열혈신기록-Technos Japan-1992  (0) 2007.10.19
North&South(남북전쟁)  (1) 2007.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