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맛있는 송어 횟집-운두골횟집

by M??N 2010. 6. 25.
반응형
오랜만에 저녁 회식이 있었다. 회식메뉴는 송어회, 개인적으로 몇번 먹어보지는 못했으나 맛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맛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품고 갔다.


 장소는 강원도 홍천군 내면에 위치한 운두골 횟집. 산속 깊은 곳에서 횟집이라고 하니 조금은 어색하긴 한데, 이 횟집은 송어만 취급한다.(사실 송어도 물고기이고 회로도 먹으니 횟집이라고 써도 어색하지는 않을 듯 싶다.)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재미있는 광경을 보게 되었는데 나무에 수돗꼭지가 있었다. 이것을 보고 같이 동행했던 선생님들이 많이 신기해했다. 더 신기한것은 물이 흘러내려간다는 것이었는데 알고보니 반투명 기둥을 수돗꼭지와 바닥에 연결해 놓고 물이 내려오는 것이었다. 이내 실망...



이 곳은 재미있는게 건물안에서 먹는 것이 아닌 바깥에 있는 간이 식당에서 먹는 것이었다. 이러한 간이 식당이 여러개가 있고 의외로 안이 꽤 넓어서 회식장소로도 괜찮다는 생각을 하였다. 물론 건물안에서도 먹을 수 있는 장소는 있다.


앉자마자 송어회가 나왔다. 1kg정도 되는데 꽤나 푸짐했다. 4인이 와서 먹어도 꽤나 든든할 양이었다. 이 곳에서는 맛있게 먹을 수 있게 채소를 대접에 넣고, 콩가루를 뿌린다음 송어를 올려놓고 고추장을 섞어서 먹을 수 있게 하였다. 먹어보니 그냥 먹는것 보다 훨씬 더 맛이 있었다. 고소한 콩가루와 새콤달콤한 초고추장이 송어의 맛을 더욱 맛있게 했다고 할 수 있을 듯 싶다.

채소와 콩가루 고추장을 넣고

송어를 올린다음

비벼먹으면 된다.




남는 송어회로 튀겨서 주는데 이것도 꽤 맛있다. 마치 생선 까스를 먹은 느낌으로 바삭하면서 깔끔하였다.  나중에 매운탕도 주지만 필자는 송어회만 먹고도 너무 배가 불러서 먹지는 않았다.

반응형